‘희망 치유 평화’ 테마 지구촌 평화 향해!
다양한 10인 작가! 조형공예 팝아트 사진
한지공예 무신도 테라코타 웹툰등 총망라
락밴드 축하공연이 참여하는 콜라보 형식
▲ 제1회 얼롸잇쇼(All Right Show) 패밀리전은 유튜브 ‘T9얼롸잇쑈(All Right Show)에 초대되었던 작가 10명이 서양화, 조형공예, 팝아트, 한지공예, 사진, 무신도와 테라코타, 웹툰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선보인다. |
|
제1회 얼롸잇쇼(All Right Show) 패밀리전은 유튜브 ‘T9얼롸잇쑈(All Right Show)에 초대되었던 작가 10명이 서양화, 조형공예, 팝아트, 한지공예, 사진, 무신도와 테라코타, 웹툰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인사동 신상갤러리(인사동길 17. 4층)에서 4월 5일(수)부터 4월 11일(화)까지 열린다.
금번 ‘얼롸잇쑈 패밀리전’은 서로 다른 장르의 예술적 표현방식으로 상상력과 사고의 폭을 확장시키는 동시에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우리 모두에게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기획하였다.
‘희망, 치유, 평화’를 주제로 일상 속의 상처가 희망을 통해 치유하면서 함께 평화를 향해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소통과 연대감을 갖고자 락밴드의 축하공연이 참여하는 콜라보 형식이다.
이는 기존의 전시회가 ‘회화나 조형, 설치미술’ 등으로 독립적으로 구분되는 형식에서 탈피한 융합적 소통방식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최초로 한 공간에서 미술과 락뮤직이 조우하며 교감하는 새로운 발상의 예술적 행위이다.
▽ 서양화에서 문혜경의 ‘카타르시스 향연’ 시리즈는 우리나라 전통의 오방색을 현대회화로 표현하여 마음의 정화를 느끼게 한다.
▽ 정동의 ‘카오스의 여인’은 혼돈의 배경 속에 정적인 여인의 모습을 대비시켜 카오스 또한 정제된 질서가 있다는 주제를 보여준다.
▽ 황해도 굿을 하는 이지녀의 무신도(巫神圖) ‘용마신장(龍馬伸張)’은 창조와 생명의 빛으로 만물이 생성하게 돕고, 조화가 무성해서 상문(喪門)이나 재앙을 물리치는 신을 친근감 있게 형상화했다.
▽ 웹툰 작가 김준범의 ‘기원(祈願)’은 인간의 폭력이 멈추기를 바라는 아이의 소원을 담고 있다.
▽ 윤희경의 팝아트 ‘봄나들이’는 마치 동화의 한 장면처럼 소풍 전 날의 설렘으로 다가온다.
▽ 한지 조형을 하는 로즈박의 ‘천개의 바다 천개의 웃음소리’는 바다 속 수많은 웅틀거림을 통해 삶의 역동성을 표현하였다.
▽ 조형공예가 김경신의 ‘옻칠로 가둔 빛’은 한글 자모(子母)의 지혜를 투영시켰다.
▽ 사진 작업으로 정재철의 ‘낯선 얼굴’은 사건과 상황을 되짚다 보면 어느새 그림과 대화를 하는 나를 발견한다는 주제를 표출하였다.
▽ 김석종의 ‘바다 빛(Sea light)’은 무한대로 퍼져가는 햇살 속에 행복 에너지가 몽글몽글해지는 순간을 포착하였다.
▽ 이인호의 <인생엔 좌표가 없다>에서 렌즈를 통해 전해오는 바다는 그 빛으로 위로를 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여기에서 몇몇 작품들은 경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 이번에 프로듀싱을 한 임해리 작가는 대표작 ‘사임당’과 ‘불멸의 성(性)’의 작가로 5월 방송 예정인 유튜브 ‘헬렌Q’의 크리에이터이다.
△ 전시를 기획한 심상욱 감독은 영화 ‘퇴마록’의 미술감독으로 청룡영화제에서 수상하였고, 헤비메탈그룹 ‘뮤즈 에로스’를 40년 동안 이끌어온 리더로 유튜브 ‘T9얼롸잇쑈’를 7년째 진행하는 멀티 플레이어이다.
△ 뮤직프로듀서는 대한민국 라이브클럽의 시조새라 불리는 ‘락월드’의 대표 강기주가 맡았다.
■ 공연 일정
▼ 4월 5일(수) 오프닝 공연 5시 발라드 보컬 김준식, 5시 30분 코리안소울적 포크밴드 ‘밴드 죠’
▼ 4월 8일(토) 오후 3시 해피 락 밴드 ‘국빈관진상들’
▼ 4월 9일(일) 오후 3시 헤비애픽 메탈밴드(어쿠스틱 버전) ‘랜드마인’ 등 실력파 뮤지션들이 출연한다.
원본 기사 보기:
모닝선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