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피부트러블 ‘완화‧면역력’ 획기적 제품
美피부전문약국, 유럽 클리닉등과 협업추진
화상위험 화재진압! 소방관들에게 제품지원
● 지난 한해를 간략 평가하면서 매우 아쉬웠던 점은?
▼ 지난 한 해는 “세상에 내가 누리는 것들 중에 당연한 건 없다.”는 평범한 진리를 뼈저리게 느꼈던 한 해였습니다.
깨끗한 물, 맑은 공기와 같이 그 존재 없이는 한 순간도 살 수 없으면서 그 고마움을 모르고 살 듯, 원하면 거의 세계 대부분의 나라를 마음껏 다닐 수 있는 자유로움이 팬데믹 아래 붕괴되었습니다. 이런 예기치 않은 국면에서 아무런 준비도 되어 있지 않던 저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고립과 상실을 속수무책으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 올 한해 기필코 성취하고 싶은 것 2가지만 약술하여 달라
▼ 첫 번째로는 세계의 중심에서 새로운 ‘더마코스메틱’(derma cosmetic, 의약품 성분이나 기술을 접목한 화장품–편집자주) 화장품의 탄생을 알리고 인정받는 것입니다.
코스메틱 ‘네이처포’는 제가 15년의 연구로 개발에 성공한 글로벌 특허물질 ACC(Advanced Cooling Composition: 쿨링, 진정의 효과를 가지고 있는 자연유래 성분의 신개념 물질-편집자주)을 주요 원료로 사용, 직접 브랜드를 개발에 착수하여 2023년 더마화장품을 미국 피부 전문 약국에 론칭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ACC 베이스의 더마화장품은 피부에 최상의 컨디션을 제공함과 동시에 각종 피부 트러블 완화와 피부 면역력을 강화시킨 획기적 제품입니다. 더마화장품은 중증 아토피 고객에게 아무런 부작용 없이 탁월한 개선 효과와 최상의 사용자 만족을 확인하였고, 향후 미국 전역의 약국, 병원으로 시장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로는 적응과 도약입니다. 아직도 COVID-19 팬데믹에서 완전히 벗어난 건 아니지만 세상이 멈춘 것 같았던 지난 3년은 단기간에 너무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이 같은 변화를 빠르게 인지하고 받아들여 새로운 환경과 질서로의 도약을 위한 전략 수립이 필요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 프랑스 수출상담 출장 중 베르사이유 궁전 정원에서 |
|
● 올해 목표달성에는 여러 국내외 환경이 녹록지 않는데?
▼ 단기간에 시중에 풀린 거대 자금은 인플레이션을 낳고 이를 막기 위해 금리의 급격한 인상은 다시 경기 침체와 경영환경 악화의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지구 온난화가 파생시킨 세계 각국의 재난은 원‧부자재 가격 상승은 물론 시장 경제의 요동은 세계 평화와 안녕의 지속성에 맞서는 갈등과 대립의 불안감을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중국의 자국 중심의 경제정책 역시 기업 활동엔 큰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임의로 어찌 할 수 없는 현 시대의 큰 변화이기에 매순간 최상의 선택을 위한 고민이 깊어질 듯합니다.
● 올해 콜라보(협업)로 의미 있게 성취하고 싶은 것은?
▼ 저희 코스메틱 네이처포는 스킨케어를 위한 기술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피부 미용과 관리, 손상된 피부의 회복 등 ACC화장품의 글로벌 가치 확산을 위해 미국의 피부전문 약국을 중심으로 유럽의 클리닉 등과 협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선진 시장 전문가들의 인정을 통해 고객의 강한 신뢰와 폭넓은 인지도 확보를 통해 세계 더마화장품 시장에서 입지를 구축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 ‘재능기부’의 즐거움은 사회 공동체 결속력에 매우 긴요하다.
▼ 지난 2021년 코로나로 인해 사회 구성원 모두의 고통이 가중되고 특히 방진복을 입고 쉼 없이 환자를 돌보는 의료진의 노고가 극심하던 시기에 네이처포는 피부 온도를 쿨링시켜 빠르게 진정 효과를 주는 2천만 원 상당의 마스크 팩을 대구 코로나 거점 병원에 기부하였습니다.
저는 앞으로 ‘경미한 화상’(Minor burn)에 대해 빨리 통증을 감소하고 피부를 진정시킬 제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화재 진압에 분철주야 노고가 많은 소방관들에 대한 지원을 통해 사회 환원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 우용규 ‘cosmetic nature4’ 대표
원본 기사 보기:
모닝선데이